본문 바로가기

간호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버의 성장 기록(feat. 널스프렌드 유튜브 구독자가 500명이 넘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호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간호 크리에이터 널스프렌드입니다.

 

저의 유튜브 채널: [널스프렌드 Nursefriend]

https://www.youtube.com/@nursefriend

 

널스프렌드 Nursefriend

NANDA 간호진단과 간호과정, 케이스 스터디 - 핵심을 꼼꼼하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 그리고 RN 널스프렌드가 유익하고 퀄리티 높은 영상, 꾸준히 업로드 예정이라는 희소식!! :D

www.youtube.com

 

사실 제가 처음 시작할 때는 백만(?) 유튜버는 아니더라도

금방 천명, 만명 유튜버는 될 수 있을 거야! 라며

큰 포부를 갖고 시작했답니다 :) ㅎㅎ

 

 

그런데..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던 것 같아요.

영상 하나를 만드는 게 생각보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일이었고

나름 혼자 슬럼프? 좌절의 순간?도 있었는데요 ㅋㅋ

 

 

그래도 몇 년이 흘러가는 동안 포기하지 않고

초큼초큼씩! 성장해왔습니다.

 

 

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면서 블로그에 작성한

첫 포스팅을 보니까~

 

당시 구독자가 22명이 된 것에 너무나 행복해하던

몇 살이라도 어렸고 귀여웠던!ㅎ 제 모습이 담겨있네요.ㅎㅎ

 

구독자 22명! 너무나 좋아했던 2022년1월의 나 :)

 

 

 

그동안 구독자가 한 명, 한 명 늘어나고 '좋아요'와 '댓글'이 달릴 때마다

제 뇌에서 도파민이 팡팡 나오면서?

그때마다 신났던 것 같아요 >_<ㅎㅎ

(일희일비하지 말자...라고 다짐하지만 잘 안된..ㅠㅋㅋ)

 

아무튼,

구독자 22명 이후 몇 년이 흐른 뒤, 지금 현재까지,

640분이 제 채널을 구독해 주셨습니다.

 

구독자 640명!!우와아....

 

 

구독자 640명.. 유튜브에서는 수치로 나타나는 숫자, 같은 거지만

실제로는 그 뒤에 한 명, 한명, 제 영상을 보시고 좋아해 주셔서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신 분들이... 분들이...!

한분 한분 모여

640명이 되었다는 게...!

 

어떻게 보면

기적 같고 저는 너무나 감사합니다.

 

 

 

구독자 500명이 넘었을 때,

저는 제 유튜브 성장 과정에서

하나의 큰 챕터를 지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인터넷 검색에서 찾은 정보에서는

구독자 100명까지가 가장 어렵고,

그다음 1000명까지는 다음으로 어렵고,

가면 갈수록 구독자 증가와 성장 속도가 빨라진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500명이 넘은 건, 1000명의 반 이니까

뭔가 의미 있게 느껴졌답니다.

 

또 구독자분들께서 제 영상을 보고, 좋아하고,

응원해 주시는 것 같아 정말 감사하고 뿌듯했고요.

 

그리고 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짬을 내어

계속 꾸준히 성실하게 영상을 제작하고 올려야겠다, 다짐했습니다!

(다짐은 항상 하지만 또다시 한번 다짐했어요 ㅋㅋ)

 

 

영상 하나를 만들 때 고민을 많이 하고 좋은 퀄리티로 하려다 보니까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그래도 점점 영상 만드는 스킬도 늘고,

채널아트도 예쁘게 꾸미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조금 배워 영상에 제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넣어보는 등

많은 발전을 했답니다!

 

가장 큰 발전은!

처음에 살짝 발로 그린 것 같았던(?)ㅋㅋㅋ

약간... 허술했던 그림을 다듬어서

널스프렌드 캐릭터가 깔끔하고 더 귀여워지고

영상 속에서

심플하지만 생동감 있게 말하고, 움직이는

진짜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었어요.

(캐릭터는 앞으로 더 복잡한 움직임도 가능하게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헤헷 ♥)

 

 

이 모든 것이 쉽진 않았지만 돌이켜보면

새로운 것도 배우고, 재미있는 과정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재미있는 요소도 넣어 이해가 잘되고

내용 자체도 유용하게끔 많이 고민해 만든 영상이어서 그런지

지금까지 올린 영상 개수는 많지 않지만-

저의 모든 영상이

몇 년이 지나도!!! 꾸준히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어요 :)

 

 

저는 처음에,

대충 만들어 많은 영상을 올리는 것보다

느리더라도 꾸준히, 여러 번 검토하고 고심해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자,

또 그것이 나의 공부에도 도움이 되니까 좋은 일이다-

라고 생각했고,

 

제대로 진정성 있게 가자-라는

저의 선택이 옳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근 들어 점점 더 뿌듯하답니다 :)

 

 

젤 처음 올린 영상도 지금까지 계속해서 꾸준하게 조회수가 오르고,

조회수가 오른다는 말은...

 

시청자분들이 제 영상을 계속 찾아주시고

또 영상이 유용하고 이해가 잘 되니까

오래오래 시청해 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셔서 그런지-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제가 몇 년 전 유튜브에 올린 첫 영상을 봐주시는

그런 현상이 일어나고 있답니다 >_<

정말 신기해요! ㅎㅎ

 

 

 

유튜브에 처음 올린 영상은 이거랍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dTOmvYN50o

8분 22초의 첫 영상... 아직도 필요하신 분들께서 꾸준히 봐주시는... 너무 소중하고 의미 있는 영상 

 

 

저의 ‘널스프렌드’ 유튜브 채널이 이만큼 성장했다는 거 너무 뿌듯하고요,

구독자 분들께도 감사인사 전하고 싶었습니다.

 

이게 제게는 얼마나 큰 의미인지... 한분 한분 너무 감사해서 다 안아드리고 싶어요!

 

좋아요, 구독, 댓글로 저를 지금까지 이만큼 지원해 주신 만큼!!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꾸준히 올릴게요 :)

 

앞으로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모습 지켜봐 주세요~ ♥

 

아, 그리고 케이스 스터디하시다가 간호학생분들께서 댓글로 질문도 주시고 했는데요-

궁금한 점 알려드리면서 도와드리는 것도 뿌듯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답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고 해주시고 고마워해주셔서

제 마음도 정말 기뻤어요!!

 

주고받은 질문과 감사 댓글...훈훈해&nbsp;♡ 유튜브 영상 댓글로 주고받은 질문과 감사 인사...훈훈해...♡

 

유튜브 영상 댓글로 주고받은 질문과 감사 인사...뿌듯해...♡

 

 

앞으로도 저의 채널에서 언제든지 질문 환영합니다.

널스프렌드 유튜브에 언제든지 놀러오시고

힘내서 더 좋은 영상 제작할 수 있게

구독과 좋아요로 응원해주세요 :)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저의 유튜브 채널: [널스프렌드 Nursefriend]

https://www.youtube.com/@nursefriend

 

널스프렌드 Nursefriend

NANDA 간호진단과 간호과정, 케이스 스터디 - 핵심을 꼼꼼하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 그리고 RN 널스프렌드가 유익하고 퀄리티 높은 영상, 꾸준히 업로드 예정이라는 희소식!! :D

www.youtube.com

 

 

반응형